여행이야기/해외여행

항공권 발권후 영문 이름 오기재 확인시 수정 방법 수수료 알아보기

think5909 2024. 11. 18. 10:42
반응형
항공권 발권 후 영문 이름 잘못 기재 한걸
발견했을 때 수정 할 수 있는 방법

 
 
요즘은 항공권 예매하고 발권하고 숙소도 다 따로 예약하고 자유 여행 떠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자유여행을 떠나기 위해 항공권 예매 후 발권을 처음으로 해 보았답니다.
 
처음 발권하다 보니 저도 모르게 실수를 하고 말았답니다.
저희 가족은 4명인데요. 4명 것을 예약하느라 한 명의 영문이름을 잘못기재 한 거예요.
영문성을 철자 두 개를 바꿔서 기재해 버렸습니다.
저는 에어부산 항공권을 발권 받았습니다. 그런데 항공사에서 바로 구매한것이 아니라 여행사 통해서 항공권을 구매 했는데요.
구매한 루트에 따라 이름 변경이 조금 씩 다르니 확인 해보겠습니다.

에어부산 항공변경 가능 규정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부산 이름 변경 규정 확인

-항공권은 타인양도 및 명의변경이 불가합니다.
영문명, 성별 등 여권정보와 상이한 정보로 예약한 경우, 탑승이 거절될 수 있으며 결제후 변경 시 환불 후 재예약하셔야 합니다.
단, 원하는 항공편 및 좌석이 없을 수 있습니다.

-탑승자 이름 중 동일 발음에 한해 동일인 확인 후, 일부 글자 또는 영문 스펠링이 틀린 경우 성/ 이름 상관 없이 부과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이름 철자 변경으로 항공권 재발행 후 해당 항공편이 비운항 처리되어도 이름 철자 변경 수수료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예약센터 1666-3060

-에어부산 홈페이지가 아닌 여행사, 포털사이트를 통한 구매건은 구매처로 문의 바랍니다.

변경과정

저는 예약한 과정이 11번가를 통해 노랑풍선 여행사 에어부산 항공권을 구매 하였습니다.
변경을 하려고 보니 싸게 하려고 이렇게 여행사를 통해 구매하는것도 무조건 좋은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이유는 항공사를 통해 직접 예약을 할경우 항공사 예약센터를 통해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변경 가능한 규정 안에서만 가능합니다. 아예 이름이 다르거나 하면 변경되지 않습니다.
저처럼 철자를 잘못쓰거나 하는 경우만 가능 합니다.

저처럼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 하셨다면 먼저 여행사에 연락을 해야 합니다.
노랑 풍선에 전화를 해 보았는데요. 전화 연결 정말 안됩니다.
대기를 계속 했는데 정말 통화가 안되어서 1:1문의를 같이 했는데요.
1:1문의는 30분만에 답장이 왔습니다.

변경 가능할지 항공사에 문의해보고 가능하면 해주겠다는 답장을 받았습니다.
여행사를 통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더 붙습니다. 총 30,000원의 수수료를 지불 했습니다.

변경 할 이름을 다시 잘 적어서 1:1 문의로 수수료 카드 결제될 카드 까지 적어서 보내주었습니다.
오전 11시40분경 요청하였는데 오후 2시 30분경 처리가 완료 되었습니다.
그동안 피말리는 시간이었지만 변경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가족 한명 때문에 취소후 다시 예약 하려면 수수료가...생각하기도 싫네요....

마무리

 간단한 영문 이름 철자만 잘못 기재 하셨다면 충분히 변경 가능합니다.
너무 다른 이름이라면 불가능 하니 무조건 출발 하기전 여유롭게 항공권 확인해 보셔야 겠죠?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구입하셨다면 항공사에 직접 문의하시면 되고 여행사나 기타 포털통해 구매 하셨다면 구매처를 통해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구매처 마다 다릅니다.

중요한건 항공권 구매할때 정말 체크 잘 하셔야 하고 혹시라도 실수 하셨다면 여유 있는 때 미리 확인하여 오 기입 한부분 체크 하셔서 변경 요청 하시는거겠습니다.

항공권 영문 이름 이나 성을 잘못 기입하셔서 걱정이신분은 변경 가능한 부분이니 확인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에어부산고객센터 바로가기

반응형